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육개장 나눔행사 가져
지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육개장 나눔행사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옥)는 중복을 맞이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무더위를 잘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25일 오전 9시부터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사랑의 육개장 나눔행사를 가졌다.

하루 전날 함께 장을 보고 이른 아침부터 손수 정성 가득 육개장을 끓이고 반찬과 떡을 준비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하고 무더위와 장마에 잘 지내고 계시는지 안부를 묻는 등 이웃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육개장 나눔행사 가져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육개장 나눔행사

김기옥 위원장은 “무더운 장마철에 이틀 동안이나 애써주신 위원님들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영양가 있는 육개장을 나누며 안부를 살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정화 지좌동장은 “무더운 날씨에 불 앞에서 손수 육개장을 끓여 주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감사하고 든든하다.”라며 “오늘 땀도 많이 흘리시고 너무 고생 많으셨고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위원님들도 항상 건강하시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지좌동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협력사업 지원특화사업으로 진행했으며, 하반기는 독거노인 안부 묻기 사업을 계획 중이다.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나누고 함께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독거노인의 우울증, 고독사 등 사회적 문제 예방에 힘쓸 것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