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은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독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2024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천시립도서관, 초ㆍ중ㆍ고생 독후감 공모전 개최
2024 독후감 공모전 개최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김천지역 초ㆍ중ㆍ고생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지정 도서는 총 9권으로 학년에 맞는 도서를 선택하여 읽은 후, 초등학생은 원고지 5~10매(A4 1~2매), 중·고등학생은 원고지 10~15매(A4 2~3매) 분량의 감상문을 자필 또는 워드프로세서로 서식에 맞게 작성하여 도서관으로 제출하거나 온라인(이메일)으로 전송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교통안전공단과의 협력으로 교통안전 관련 도서를 기증받아 공모전 지정 도서에 포함했다.

공모전 심사는 책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은 물론, 감상의 독창성과 논리성, 그리고 표현력과 글 구성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총 16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시립도서관 누리집에 발표, 우수 학생에 대한 시상과 작품 전시는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방학 기간을 맞아 독후감 공모전에 많은 학생이 참가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운영팀(☎437-780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