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17일부터 27일까지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사회공헌자를 발굴‧시상하기 위한 제2회 구미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추천대상은 구미 지역의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기업체‧법인‧단체‧개인 등이며, 추천권자는 사회공헌자 본인, 사회복지법인의 대표 또는 사회복지시설의 장, 사회공헌 관련 기관 또는 단체의 대표자, 구미시 소속기관(실과소장, 읍면동장 포함)의 장, 시민 10명 이상이다.

추천서는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입법’ 게시판에서 다운받아 사용 할 수 있으며, 시청 복지정책과(☎054-480-5103)로 27일 18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추천서 접수 후 수상자격, 관련 서류 검토 등을 거쳐 8월 중 사회공헌위원회에서 2명 이내로 선정하며, 시상식은 9월 사회복지주간 행사 시 수여할 계획이다.

구미시 사회공헌장은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구미시 사회공헌 진흥에 관한 조례」제4조에 따라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이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시민들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수여한다. 제1회 구미시 사회공헌장은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유영상(바른유병원 대표원장)이 수상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