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는 지난 5월부터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천시가족센터, 찾아가는 자녀지원 다문화 인식개선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따뜻한 동행! 이제는 모두가 하나랍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면단위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을 대상으로 그 시작은 감천면과 개령면 소재의 초등학교 2곳, 어모면, 개령면, 감문면 소재의 병설유치원 3곳에서 실시하였다.

김천에 거주하는 면단위 학교에는 다문화 아동이 상당수 포함 되어있으나 학교 자체내에서는 다문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나 교육이 미흡하여 이번에 김천시 가족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자녀지원사업으로 면단위 아동들에게 다문화에 이해 및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다양한 키트 활동 그리고 골든벨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알찬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기반으로 김천시가족센터 우성스님은 “더욱 많은 우리 아동들이 친구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관심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 하나되는 세상으로 함께 가야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운전면허교실과 같은 이주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서포터즈 공부방, 새싹길 장난감도서관, 초등 상시 프로그램 등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이에 김천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이 본 센터의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432-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