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 정기회의 및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운영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운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0일, 청소년참여기구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정기회의가 열렸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청소년 참여 포탈 사례 공유를 통해 우수사례 모니터링과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공식 명칭 및 5월 시설 모니터링 결과에 대한 논의, 그리고 『청소년참여예산학교』를 운영했다.

청소년참여예산학교에서는 김천시의 재정 현황과, 주민참여예산의 이해 및 성공사례, 제안서 작성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주민참여예산제의 기초지식을 함양하고 자율적인 사업 제안의 장을 마련하여 참여예산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청소년은 “평소 막연하게 생각했던 시 정책예산에 대해 쉽게 설명해 주셔서 많이 배웠고, 기회가 되면 제안도 해보고 싶다.”라며 교육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오늘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청소년정책과 사업이 청소년이 주체가 되고 실효성과 권익증진을 위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청소년문화의집 이용 문의는 홈페이지(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및 054-439-2237로 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가족동반 다(茶)문화 프로그램 운영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