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위촉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위원 위촉식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6일 청소년문화의집 3층 대강당에서 청소년참여기구(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제11기 청소년운영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1년간 활동하는 참여기구위원들의 위촉식 행사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참여·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참여기구 우수위원에 대한 표창과 신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간담회 및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촉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지역 내 중·고등·대학생 대상으로 공개모집 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 20명과 운영위원 18명이 선발되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정기회의를 통해 김천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토론회 개최 및 캠페인 활동, 시설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권익을 신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에 김천시는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 복지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오늘 위촉된 위원들이 청소년정책 및 사업의 실효성 제고와 내실화를 위해, 김천시 청소년대표로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 참여 문의는 홈페이지 (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및 054-439-2237로 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