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정착 단계별 지원
김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정착 단게별 지원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6일부터 6월 30일까지 결혼이주여성 10여명을 대상으로 한 2023년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자두패키지를 진행한다.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는 한국생활 초기적응이 이루어진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결혼이민자가 스스로 본인의 정착정도를 파악하고 더욱 안정적인 정착계획을 설계, 관련 서비스를 탐색, 계획 이행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센터 교육장 및 다가온에서 진행된다.

2023년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프로그램인 <자두패키지>는 자기 자신과 가족을 주제로 진행되는‘미래찾기’4회기, 부모로서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되는‘당당한 학부모를 향한 길 찾기’4회기, 직장인대비교육·직업체험 등으로 진행되는‘괜찮은 일자리를 향한 길 찾기’6회기 총 14회기로 구성되었으며, 결혼이주여성들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집중하였다.

1회기 참여자 아○○(신음동)씨는“평소 집에서 못해본 만들기 활동을 하고, 가족과 할 수 있는 활동을 배워서 너무 좋았고, 다른 생각이 아니라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집중하는 시간이라 매우 좋은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TOPIK(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가족상담 및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통번역사업 등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