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함께 어르신들 동네 나들이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1일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하여 실시한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 프로그램에 청소년, 대학생, 방문대상자 가정 어르신, 방문팀 등 80명이 참가하여 “어르신 행복나들이, 김천시티투어” 행사를 가졌다.


지역사회 일원으로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계획한 “김천시티투어”는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주변의 도움 없이는 외출이 힘든 어르신들이 일상을 벗어나 푸르름이 가득한 따뜻한 5월에 손자 손녀와 같은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손을 맞잡고 행복한 동행의 시간을 보냈다.

혁신도시 녹색미래과학관 관람을 시작으로, 구성 방초정, 부항댐 물 문화관 전망대 등을 견학하였고, 우리시의 변화 발전되는 모습을 직접 보며 한층 더 높은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함께 어르신들 동네 나들이

김경희 중앙보건지소장은 “사회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나들이를 통해 자아 존중감을 가지고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공동체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 고 하였다.

기타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 중앙보건지소 방문재활담당(☏421-28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