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 가족캠프 운영
포항산누리 캠핑장 전경사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에서 ‘2023년 가족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가족캠프는 경북교육청 소속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총 15개 가정 60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 가족 가훈 및 문패 만들기, 버킷리스트 제작, 레크리에이션 및 미니 캠프파이어, 심성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접수는 4월 14일 16시까지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 및 경상북도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be.kr/edushare/ main.do)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25일~26일 영덕오토캠핑장에서 실시한‘우리가족캠프’에 14가정 52명이 참여해 작품 전시회, 요리경연대회, 미니운동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의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캠핑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심리 및 정서적으로 건강한 가정 기능이 회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