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 명품! 포도․자두 홍보
(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오는 7월 4일~13일까지 전국 최고의 포도․자두 주산지로서 김천 명품 포도․자두의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전국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김천시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내에서 생산된 친환경 포도․자두의 우수성과 김천시의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 홈페이지에(http://www.gimcheon.go.kr)에 접속해 게재되어 있는 정보검색대회 5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인터넷으로 검색, 온라인으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질문은 김천 포도․자두 산업특구지정 및 우수농산물 관련, 김천시정 현황 및 혁신도시 조성관련 문제이며,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관련 내용을 토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정답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오는 17일 시 홈페이지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새코미상 50명, 달코미상 50명에게는 김천특산품인 포도, 자두1박스가 각각 지급된다.
한편 맛과 품질이 뛰어난 김천포도를 홍보하고자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김천포도축제의 일환으로 김천포도체험행사가 올해도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에 걸쳐 진행되며, 고즈넉한 직지사와 세계적인 명품도자기들을 한눈에 체험할수 있는 『세계도자기 박물관』, 한국 시조계의 거봉 백수 정완영 선생님의 민족정서와 삶의 가락이 살아 숨 쉬고 있는 『백수문학관 관람』, 송이송이마다 탐스럽게 잘익은 포도를 직접 내손으로 따보는 『포도따기 체험행사』, 기타 가족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하는 부대행사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은 『제3회 김천 자두분양⁃체험행사』가 김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되며, 자두수확 및 물놀이세상, 로봇바이크, 버블체험 등 다양한 축제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