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육성 및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취업 지원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유인식)는 지난 16일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영남이공대학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김천생명과학고-영남이공대학교 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교류 및 업무의 협력 체계 구축과 지원 ▲지역 인재 육성 및 중견기술인 양성을 위한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개발 ▲교원 및 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교류를 통한 학습자료의 공동개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김천시 산업체 인력수요 분석을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 원예, 식품, 기계, 조경 분야 산업의 기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현장실습, 경북형 도제사업, 선도기업과의 MOU 체결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유인식 교장은 “이번 교육 협력 협약 체결은 특성화고등학교 취업 지원 활성화와 관련하여 우수한 지역 인재를 중견기술인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본교의 교육활동 취지에 부합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성하여 상호 간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 및 인재를 배출하여 미래 사회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양질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