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 학령기 자녀 '꿈 베이커리' 프로그램 진행
김천시가족센터 학령기 자녀 ‘꿈 베이커리’ 프로그램 운영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1일, 다문화자녀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학령기 자녀들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 ‘꿈 베이커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꿈 베이커리’는 다문화 및 비다문화자녀들이 함께 어울려 당일 베이킹 수업을 통해 피자와 피클을 직접 만들어 봄에 따라 자녀들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 참여하는 아동들 서로 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이 향상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천시가족센터, 학령기 자녀 '꿈 베이커리' 프로그램 진행
김천시가족센터 학령기 자녀 ‘꿈 베이커리’ 프로그램을 통해 피자를 만들고 있다

현재 해당 센터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합창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18명의 자녀들이 ‘꿈 베이커리’ 시간에 함께하게 되었는데, 참여 아동 박OO(부곡동) 양은 “같은 합창단인데도 아직 친해지지 못한 친구들이 있었는데 이번 베이킹 수업을 통해 모두와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 피자를 직접 구워서 먹어 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해 보지 못했는데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국적취득대비반, 가족상담 및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가족 사랑의 날, 통번역사업 등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