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EM제품 만들기 행사 주민호응 톡톡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옥)는 15일 오후 2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박대하 김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남상연 지좌동장 및 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비(Ha-Vi) 지좌! 친환경 EM제품 만들기’행사를 개최했다.

제2기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 주민역량강화사업 추진

「하비(Ha-Vi) 지좌!」는 ‘Happy together – Virus’(행복 바이러스)로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겠다는 의미의 구호로, 이번 행사는 친환경 제품 및 EM(유용미생물)에 대한 주민 관심도 제고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 구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먼저, 2022년 지좌동 취미교실 수강생으로 구성된 난타, 라인댄스 및 댄스스포츠 팀들의 신명나는 오프닝 공연으로 행사의 포문을 열었으며, 내빈인사, 기후환경 및 EM 응용 활용법 교육, EM제품 만들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외에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자유총연맹 등 다양한 단체 회원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EM에 대한 이해 및 일상생활 활용법에 대해 익혀볼 뿐만 아니라 EM을 활용하여 고체 샴푸바 및 주방세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등 천연 제품이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체험을 통해 만든 고체 샴푸바 100여개 및 주방세제 50여개는 지좌동 마을복지실행계획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까치밥 나눔 냉장고」로 기증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친환경 EM제품 만들기 행사」뿐만 아니라 지난 2021년 「하비~지좌 행복 키트 만들기」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한부모, 결손가정)에게 행복키트(생필품, 권장도서 등)를 전달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으며, 2019년에는 경상북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2천만원(마잠마을 벽화 거리 조성)을 확보하여 시행하는 등 주민 중심 사업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