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장영실들 모여라! 창의과학의 세계로 함께 떠나자
(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김천녹색미래과학관, 2017년 무한상상 페스티벌 개최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오는 9월 9일(토)~10일(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2017 무한상상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미래의 Maker들과 과학꿈나무들이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김천시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며, 지역의 Maker문화와 창의과학마인드의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9일(토) 과학관 내 세미나실에서는 초청특강으로 로봇공학 박사인 한재권 박사의 “로봇, 인간을 구하다”라는 주제의 강연이(13:00) 열린다. 10일(일)에는 현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의 이강환 관장이 “우주여행으로 우주인을 만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천문학에 대하여 쉽고 재미있는 강연(13:00)을 펼친다.

2층 야외체험공간에서 운영되는 Maker Fair 부스에서는 3D프린터․펜 체험, VR체험, 로봇팔 시연, 에어로켓 발사하기 등 다양한 창의과학체험을 할 수 있고, 고깔장갑 만들기, 목공공예, EM피테라스킨 만들기 등 과학관 무한상상실에서 운영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과학관 내부에서는 에어미니돔으로 떠나는 우주여행, 모션인식 드론체험, 레이싱 드론, 사이언스 버스킹, 디지털미디어아트갤러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6곳 이상의 체험 부스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스탬프 릴레이를 완성해오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